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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도 서른네 번째 자전거 여행(11월 19일 흐림)을 다녀왔습니다
아마도 이번 여행이 2023년도 마지막 여행길인듯 합니다
아마도 이번 여행이 2023년도 마지막 여행길인듯 합니다
이번 자전거 여행은 "원주 구석구석 자전거 여행"이라는 테마로 다녀왔습니다
이번 여행은 50 중 후반 나이대 원주민이면 누구나 국민학교 때나 중, 고등학교 때 소풍 으로 다녀온 장소(?)나 아니면 천렵(川獵) 즐기러 찾아간 곳이기도 합니다
오늘 여행길은 날씨가 추운(?) 관계로 아침 10시에 원주천교 교량 밑에서 만나 원주천 자전거길 이용 호저 주산교까지 이동 후 좌회전하여 하우고개 넘어 칠봉으로 이동하여 미개통 구간 (호저 용곡리-횡성 서원면 압곡리)를 통과 하여 서원면 지나 지방도 409 이용 신평초등학교 후문까지 이동하여 여기서 중앙고속도로 지하 박스 통과 하여 저금어지길 이용 신평-가현 임도를 쭈욱 내달리다 다우 바이오 공장 삼거리에서 우두산길 이용 영동고속도로 지하 박스 통과하여 우산공단 지나 원주천 도착하여 다시 흥양천 자전거길 이용 갓바위사거리까지 이동하여 우회전하여 송문 사거리에서 송황유사길 이용 쭈 욱 직진하면 태인전력 지나 한신자원 지나 계속 직진하면 인테리어 사무실 창과 방패가 나옵니다.
여기서 계속 직진하여 긴 고개 넘어 원주교도소 신축 부지 공사장 지나 번재길 이용 계속 직진하다 육판길 이용 고개 넘어 시골길을 내달리면 우측으로 아파트 토목공사 현장이 나옵니다.
여기서 좌회전하여 무진길 이용 언덕 넘어 직진하면 우측으로 관불사가 있습니다
여기서 좌회전하여 봉산1길 이용 직진하면 옛 중앙선 철도가 나옵니다
옛 중앙선 철도 자리에 조성된 치악산 바람숲길 이용 반곡역 부근까지 이동하다.혁신도시 수변공원 길 이용 국과수까지 이동 후 늘품로 이용 원주천 이동 후 원주천 자전거길 이용 출발지로 도착하며 원주 구석구석 여행을 끝냈습니다.
이번 여행은 50 중 후반 나이대 원주민이면 누구나 국민학교 때나 중, 고등학교 때 소풍 으로 다녀온 장소(?)나 아니면 천렵(川獵) 즐기러 찾아간 곳이기도 합니다
오늘 여행길은 날씨가 추운(?) 관계로 아침 10시에 원주천교 교량 밑에서 만나 원주천 자전거길 이용 호저 주산교까지 이동 후 좌회전하여 하우고개 넘어 칠봉으로 이동하여 미개통 구간 (호저 용곡리-횡성 서원면 압곡리)를 통과 하여 서원면 지나 지방도 409 이용 신평초등학교 후문까지 이동하여 여기서 중앙고속도로 지하 박스 통과 하여 저금어지길 이용 신평-가현 임도를 쭈욱 내달리다 다우 바이오 공장 삼거리에서 우두산길 이용 영동고속도로 지하 박스 통과하여 우산공단 지나 원주천 도착하여 다시 흥양천 자전거길 이용 갓바위사거리까지 이동하여 우회전하여 송문 사거리에서 송황유사길 이용 쭈 욱 직진하면 태인전력 지나 한신자원 지나 계속 직진하면 인테리어 사무실 창과 방패가 나옵니다.
여기서 계속 직진하여 긴 고개 넘어 원주교도소 신축 부지 공사장 지나 번재길 이용 계속 직진하다 육판길 이용 고개 넘어 시골길을 내달리면 우측으로 아파트 토목공사 현장이 나옵니다.
여기서 좌회전하여 무진길 이용 언덕 넘어 직진하면 우측으로 관불사가 있습니다
여기서 좌회전하여 봉산1길 이용 직진하면 옛 중앙선 철도가 나옵니다
옛 중앙선 철도 자리에 조성된 치악산 바람숲길 이용 반곡역 부근까지 이동하다.혁신도시 수변공원 길 이용 국과수까지 이동 후 늘품로 이용 원주천 이동 후 원주천 자전거길 이용 출발지로 도착하며 원주 구석구석 여행을 끝냈습니다.
알게 모르게 오르막이 제법 산재(散在) 합니다
원주 구석구석 여행길치고는 제법 누적 고도를 획득하였습니다
즉 원주 구석구석 골 깊은 것이 많이 있다는 방증입니다
즉 원주 구석구석 골 깊은 것이 많이 있다는 방증입니다
원주천 자전거길 원주천교 교량 밑으로 모여든 자유로운 여행자들입니다
오늘 여행길은 산악자전거 6대로 길 떠났습니다.
오늘 여행길은 산악자전거 6대로 길 떠났습니다.
원주천 자전거길 이용 호저로 내달리는 자유로운 여행자들입니다
오늘 여행길 첫 번째 고개인 이 고개는 원주천 자전거길 끝단인 호저 주산교에서 정상까지 약 743m이고 고도는 주산교 0m 기준으로 정상은 +34m입니다.
요즘 여행길에 자주 참석하시는 황00 님입니다
호저 하우고개 힘차게 올라오는 문00 님입니다.
자유로운 여행자들 막내 조00 님이 오늘은 mtb 타고 여행길에 나섰습니다.
자유로운 여행자의 엉뚱남 old 신씨 입니다
아주 오랜만에 여행길에 합류한 young 신씨 입니다
원주 공영버스 18, 28번 버스 종점인 상용곡 삼거리입니다
우측으로는 용운사지삼층석탑이 있고 좌측으로 가면 횡성 서원면 압곡리 넘어가는 미개통 구간이 있는 군도 5호선입니다
우측으로는 용운사지삼층석탑이 있고 좌측으로 가면 횡성 서원면 압곡리 넘어가는 미개통 구간이 있는 군도 5호선입니다
미개통 구간인 이 길은 군도 5호선으로 용곡 - 압곡리를 연결하는 도로입니다
앵당산을 우측으로 끼고 올라가는 이 길은 경사도가 무려 15%입니다.
앵당산을 우측으로 끼고 올라가는 이 길은 경사도가 무려 15%입니다.
슬슬 오르막을 시작하는 황00님과 young 신 님입니다
스마일 맨 old 신 님이 체력 안배(按排) 실패(?)로 결국 끌바를 하고 있습니다
웬만하면 슬금슬금 다 타고 넘어오는 스타일인데 어제 주님을 너무 모신 듯 합니다.
웬만하면 슬금슬금 다 타고 넘어오는 스타일인데 어제 주님을 너무 모신 듯 합니다.
자유로운 여행자의 젊은 피 조00 님이 힘차게 오르막을 올라오고 있습니다
이 구간이 개통되면 많은 업힐 마니아들의 성지가 될 듯합니다
이 구간은 정상까지 약 7km 오르막으로 그중 1km 구간이 약 15%의 경사도입니다
이 구간이 개통되면 많은 업힐 마니아들의 성지가 될 듯합니다
이 구간은 정상까지 약 7km 오르막으로 그중 1km 구간이 약 15%의 경사도입니다
공사 구간을 안내하는 안내 간판입니다
제 기억으로는 2016년부터 공사를 시작한 것으로 기억되는데 지금도 공사 중입니다
제 기억으로는 2016년부터 공사를 시작한 것으로 기억되는데 지금도 공사 중입니다
황00 님의 응원에 힘입어 젊은 신00 님이 정상까지 한달음에 올라오고 있습니다.
정상에서 물 한 모금 마시고 다시 길 떠나는 자유로운 여행자들입니다
미개통 구간인 이곳은 정상부터 횡성 서원면 압곡리 방향으로 아직도 약 1~200m 구간이 비포장으로 로드는 통행이 좀 힘들 듯합니다.
솔고개를 힘차게 오르고 있는 자유로운 여행자들입니다
솔고개도 경사도가 10%입니다
솔고개도 경사도가 10%입니다
횡성군 서원면 소재지에서 점심을 먹고 길 떠나는 자유로운 여행자들입니다
서원면 소재지에는 몇 군데 맛집이 있는데 오늘은 일요일이라 다 문 닫고 중국집 "처가집 손 짬뽕집"만 영업하여 이 집에서 허기진 배를 채웠습니다.
서원면 소재지에는 몇 군데 맛집이 있는데 오늘은 일요일이라 다 문 닫고 중국집 "처가집 손 짬뽕집"만 영업하여 이 집에서 허기진 배를 채웠습니다.
서원면 소재지에서 한달음에 내달려 원주 호저면 매화마을 빠지는 대신3교까지 이동한 자유로운 여행자들입니다
점심때가 지난 시간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추위가 내 주위를 맴돌고 있습니다.
점심때가 지난 시간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추위가 내 주위를 맴돌고 있습니다.
어느덧 내달리다 보니 섬강 자전거길 동서울레스피아 도산이 고개로 접어들고 있는 자유로운(?) 여행자들입니다
이곳은 신평 - 간현 임도길 접하는 초입으로 중앙고속도로 지하 박스입니다
신평초등학교 후문 위치합니다.
신평초등학교 후문 위치합니다.
참 오랜만에(?) 맛보는 임도길 입니다
늦가을 임도 길은 낙엽을 조심해야 합니다
물 먹은 낙엽은 빙판길 뺨치게 미끄럽습니다.
늦가을 임도 길은 낙엽을 조심해야 합니다
물 먹은 낙엽은 빙판길 뺨치게 미끄럽습니다.
역시 황00 님입니다
이쪽 임도도 은근히 오르막이 센(?) 편인데 그냥 설렁설렁 올라오고 있습니다.
이쪽 임도도 은근히 오르막이 센(?) 편인데 그냥 설렁설렁 올라오고 있습니다.
신평 - 간편임도 정상 저금어지고개 입니다
저금어지고개는 가현동에서 호저면, 서원면으로 넘어가는 고개로 옛날 교통의 요충지이며 6·25 때 중공군과 유엔군의 접전지이기도 하다. 합니다
산의 형국이 북을 두드리고 춤을 추는 형국이라 해서 격고무지(擊鼓舞地)라 했고 저고무지라고도 한다고 합니다.
저금어지고개는 가현동에서 호저면, 서원면으로 넘어가는 고개로 옛날 교통의 요충지이며 6·25 때 중공군과 유엔군의 접전지이기도 하다. 합니다
산의 형국이 북을 두드리고 춤을 추는 형국이라 해서 격고무지(擊鼓舞地)라 했고 저고무지라고도 한다고 합니다.
저금어지고개에서 우두산 고개 넘어 우산공단 지나 원주천 들러 흥양천 자전거길 찾아 길 떠나는 자유로운 여행자들입니다
송문 사거리에서 CU 원주 소초 흥양점에 들려 따듯한 커피 한잔하고 원주 부흥사지 석탑재를 향하여 출발하는 자유로운 여행자들입니다
부흥사지 석탑재를 지나 원주 교도소 신축 공사 현장으로 이동하는 자유로운 여행자들입니다
이쪽 길도 은근히 오르막이 빡신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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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쪽 길도 은근히 오르막이 빡신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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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재소류지 지나 육판바위골로 접어드는 이름 모를 고개입니다
이 고개도 경사각이 어마 합니다
시작단부터 기어변속해야하는데 우습게 보았다 체인 터져 먹을 뻔했습니다
이 고개도 경사각이 어마 합니다
시작단부터 기어변속해야하는데 우습게 보았다 체인 터져 먹을 뻔했습니다
다른 분들은 크게 힘 안 들이고 잘 올라오고 있습니다.
참 부러운 대목 입니다
참 부러운 대목 입니다
이 중앙선 옛 철도부지는 원주에서 가칭 "치악산 바람길 숲"으로 1구간(옛 원주역∼봉산동 성당)엔 활력의 숲을, 2구간(봉산동 성당∼유교역) 일상의 숲을 조성하기로 했고 지금도 공사 중입니다
또 유교역∼반곡역 사이 3구간은 힐링의 숲으로 꾸미기로 했다 합니다
원주시는 이들 구간에 왕벚나무와 메타세쿼이아, 단풍나무 등 다양한 수목을 심고, 산책로와 자전거 도로 등도 조성할 예정으로 2023년 10월 완공 예정인데 제가 보기에는 내년에나 다 될지 생각이 듭니다.
원주시는 이들 구간에 왕벚나무와 메타세쿼이아, 단풍나무 등 다양한 수목을 심고, 산책로와 자전거 도로 등도 조성할 예정으로 2023년 10월 완공 예정인데 제가 보기에는 내년에나 다 될지 생각이 듭니다.
반곡역 부근에서 접어든 혁신도시 수변공원길 입니다
혁신도시 수변공원 길이용 국과수까지 이동 후 원주천 자전거길로 접어들면서 오늘의 자전거 여행을 끝냈습니다.
혁신도시 수변공원 길이용 국과수까지 이동 후 원주천 자전거길로 접어들면서 오늘의 자전거 여행을 끝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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