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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자전거 탄 곰입니다
2025년도 열한 번째 자전거 여행
(6월 1일/흐림)을 다녀왔습니다.
자전거 탄 곰입니다
2025년도 열한 번째 자전거 여행
(6월 1일/흐림)을 다녀왔습니다.
오늘 여행길은 충북 조종 면허시험장 주차장에서
출발하여 532 지방도 건너편 충주호 리조트 방향으로
올라갑니다
충주호 리조트는 12년 전 방문할 때도 망해있었는데
지금도 그대로입니다
어찌하든 충주호 리조트 왼쪽으로 끼고
임도로 올라갑니다
그 임도는 코다임도로 약 7km 길이로
그 너머는 정암마을입니다
정암마을 임도 차단기에서 약 1.6km 내리막을 즐기면
2차선도로(인동로)입니다
여기서 우회전하여 인동로 이용 잿고개 넘어
약 5km 이동하면 장선삼거리입니다
장선삼거리에서 좌회전하여 장선로 이용 2.7km
오르막을 오르면 활산리. 방범초소 앞삼거리입니다
여기서 우회전하여 국사봉로 이용 매상재 올라가
신나게 내달리다 보면 금성면 소재지에 도착합니다
여기서 우회전하여 82번 국가 지방도 이용
430m 이동하면 구룡교차로로 입니다
구룡교차로에서 우회전하여 532 지방도 이용
충주호 옆에 끼고 40km를 오르내리다 보면
정토사지 법경대사탑비 지나 출발 지점으로
돌아오는 여행길입니다
출발하여 532 지방도 건너편 충주호 리조트 방향으로
올라갑니다
충주호 리조트는 12년 전 방문할 때도 망해있었는데
지금도 그대로입니다
어찌하든 충주호 리조트 왼쪽으로 끼고
임도로 올라갑니다
그 임도는 코다임도로 약 7km 길이로
그 너머는 정암마을입니다
정암마을 임도 차단기에서 약 1.6km 내리막을 즐기면
2차선도로(인동로)입니다
여기서 우회전하여 인동로 이용 잿고개 넘어
약 5km 이동하면 장선삼거리입니다
장선삼거리에서 좌회전하여 장선로 이용 2.7km
오르막을 오르면 활산리. 방범초소 앞삼거리입니다
여기서 우회전하여 국사봉로 이용 매상재 올라가
신나게 내달리다 보면 금성면 소재지에 도착합니다
여기서 우회전하여 82번 국가 지방도 이용
430m 이동하면 구룡교차로로 입니다
구룡교차로에서 우회전하여 532 지방도 이용
충주호 옆에 끼고 40km를 오르내리다 보면
정토사지 법경대사탑비 지나 출발 지점으로
돌아오는 여행길입니다
오늘 여행길 데이터입니다
요즘 제가 사용하는 여행 데이터 앱인
"트랭글"이 미치 미치 합니다
언제부터(?) 유로화 된 후 잘 사용하던
여행코스 GPS 파일 내보내기 등 몇몇 기능을
없애버리고 요렇게 데이터도
그냥 대충(?) 기록되고 있습니다
오늘 누적 고도는 1,200m 훌쩍 넘는데
요렇게 기록되네요
혹시 좋은 운동 앱 있으면 소개 부탁합니다.
요즘 제가 사용하는 여행 데이터 앱인
"트랭글"이 미치 미치 합니다
언제부터(?) 유로화 된 후 잘 사용하던
여행코스 GPS 파일 내보내기 등 몇몇 기능을
없애버리고 요렇게 데이터도
그냥 대충(?) 기록되고 있습니다
오늘 누적 고도는 1,200m 훌쩍 넘는데
요렇게 기록되네요
혹시 좋은 운동 앱 있으면 소개 부탁합니다.
오늘 여행길 오르막을 표시하는 그래픽입니다
왼쪽부터 출발하여 코다임도와 잿고개
그리고 매상재와 이름 모을 고개들입니다
이번 여행 코스는 잠깐에 평지와
그 외 오르막 아니면 내리막입니다
왼쪽부터 출발하여 코다임도와 잿고개
그리고 매상재와 이름 모을 고개들입니다
이번 여행 코스는 잠깐에 평지와
그 외 오르막 아니면 내리막입니다
원주에서 충북 조종 면허시험장 주차장까지
요놈으로 점프하였습니다
요놈으로 점프하였습니다
충주 리조트 옆에 끼고 코다임도로 향하는
자유로운 여행자들입니다
이 임도 길은 초보자(?)들도 큰 무리 없이
여행을 즐길 수 있을 듯합니다
물론 오르 내리막은 있지만
극악의 오르 내리막은 없고
길 상태도 양호합니다.
자유로운 여행자들입니다
이 임도 길은 초보자(?)들도 큰 무리 없이
여행을 즐길 수 있을 듯합니다
물론 오르 내리막은 있지만
극악의 오르 내리막은 없고
길 상태도 양호합니다.
코타임도 차단기입니다
여타 다른 임도 차단기처럼 이곳도 차량 통행만 막지
사람이나 자전거는 옆으로(?) 통과할 수 있습니다.
여타 다른 임도 차단기처럼 이곳도 차량 통행만 막지
사람이나 자전거는 옆으로(?) 통과할 수 있습니다.
저 멀리 자유로운 여행자들이 달려옵니다
비포장 숲속 길을 산악용 자전거로 가는 것은 쉽습니다.
다만 속도가 느릴 뿐입니다.
성숙한 또 다른 나를 찾기 위해
삶을 복기해 보는 길입니다.
찌든 때는 닦아내고, 앙금은 흩어버리고,
번잡함은 떨쳐버리는 길입니다.
자전거는 걷는 길에 열정을 흠씬 더했습니다.
숲은 과연 숲 스럽습니다.
우거진 나무와 뒤덮인 이끼들이 연륜을 말해줍니다.
편안하지만 경이롭습니다.
코타임도는 이렇게 능선으로 길이 나있어
큰 힘(?) 안 들이고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비포장 숲속 길을 산악용 자전거로 가는 것은 쉽습니다.
다만 속도가 느릴 뿐입니다.
성숙한 또 다른 나를 찾기 위해
삶을 복기해 보는 길입니다.
찌든 때는 닦아내고, 앙금은 흩어버리고,
번잡함은 떨쳐버리는 길입니다.
자전거는 걷는 길에 열정을 흠씬 더했습니다.
숲은 과연 숲 스럽습니다.
우거진 나무와 뒤덮인 이끼들이 연륜을 말해줍니다.
편안하지만 경이롭습니다.
코타임도는 이렇게 능선으로 길이 나있어
큰 힘(?) 안 들이고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임도 내려와 정암마을 지나 나온 인동로 입니다
이 구간도 잿고개가 있어 은근 오르막이 긴 코스입니다
어찌 보면 임도보다 더 힘든 듯합니다.
이 구간도 잿고개가 있어 은근 오르막이 긴 코스입니다
어찌 보면 임도보다 더 힘든 듯합니다.
이 간판이 보이면 잿고개 정상입니다
여기서부터 장선삼거리까지
2.6km 신나는 내리막길입니다
여기서부터 장선삼거리까지
2.6km 신나는 내리막길입니다
매상재 정상에 오르는 자유로운 여행자들입니다
오늘도 산악자전거 4대로 여행을 떠났습니다.
오늘도 산악자전거 4대로 여행을 떠났습니다.
구룡교차로에서 532 지방도 이용 길 떠나는
자유로운 여행자들입니다
구룡교차로에서 3km 직진하면 비포장도로입니다
이 비포장도로는 약 6km 정도로 도로공사 중 입니다
이 구간은 는 약 12년 전에도 공사 중 이었습니다
자유로운 여행자들입니다
구룡교차로에서 3km 직진하면 비포장도로입니다
이 비포장도로는 약 6km 정도로 도로공사 중 입니다
이 구간은 는 약 12년 전에도 공사 중 이었습니다
자전거 여행하기 약간 더운(?) 날씨입니다
그래도 내 달리면 느껴지는 바람에 시원함을
즐기는 자유로운 여행자들입니다
그렇게 스쳐 지나가는 이 길은
호반로 532 지방도 구간입니다.
그래도 내 달리면 느껴지는 바람에 시원함을
즐기는 자유로운 여행자들입니다
그렇게 스쳐 지나가는 이 길은
호반로 532 지방도 구간입니다.
우리 안00 님 자전거 브레이크 트러블로
잠시 멈춰선 자유로운 여행자들입니다
자유로운 여행자들의 미캐닉(?)인
신00 님이 후다닥 해결해 주십니다
잠시 멈춰선 자유로운 여행자들입니다
자유로운 여행자들의 미캐닉(?)인
신00 님이 후다닥 해결해 주십니다
충주호 중 일부 풍경입니다
이번 여행 코스는 이렇게 곳곳에
아름다운 물길의 풍경을 선사합니다
충주호는 충주댐 건설로 충주시, 단양군, 제천시 등
3개 지자체에 걸쳐 생성된 인공호수입니다
짙은 산림으로 드리워진 주변의 깊은 계곡과 함께
수려한 경관을 뽐내고 있는 호반은 중부 지방의
관광 명소 중의 하나입니다
특히 관광객을 위하여 충주호 전체에 걸쳐 충주,
월악, 청풍, 장회, 신단양 등 다섯 군데에서
유람선이 운항하고 있습니다
충주호에는 호반의 정취를 즐길 수 있도록
충주댐 본 댐의 충주 나루, 월악산 비경 아래의
월악나루, 청풍문화재단지 인근의 청풍나루,
단양팔경의 구담봉, 옥순봉이 있는 장회나루,
단양읍의 단양 나루 등 총 5개의 유람선 선착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특히 충주호와 월악산 영봉이 한 눈에 들어오는
월악나루 주변의 풍경과 청풍나루~장회나루 구간에
있는 기암절벽의 암봉과 어우러진 단양팔경
(구담봉, 옥순봉) 선상 관광이 충주호 뱃길 여행 중
가장 빼어난 곳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여행 코스는 이렇게 곳곳에
아름다운 물길의 풍경을 선사합니다
충주호는 충주댐 건설로 충주시, 단양군, 제천시 등
3개 지자체에 걸쳐 생성된 인공호수입니다
짙은 산림으로 드리워진 주변의 깊은 계곡과 함께
수려한 경관을 뽐내고 있는 호반은 중부 지방의
관광 명소 중의 하나입니다
특히 관광객을 위하여 충주호 전체에 걸쳐 충주,
월악, 청풍, 장회, 신단양 등 다섯 군데에서
유람선이 운항하고 있습니다
충주호에는 호반의 정취를 즐길 수 있도록
충주댐 본 댐의 충주 나루, 월악산 비경 아래의
월악나루, 청풍문화재단지 인근의 청풍나루,
단양팔경의 구담봉, 옥순봉이 있는 장회나루,
단양읍의 단양 나루 등 총 5개의 유람선 선착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특히 충주호와 월악산 영봉이 한 눈에 들어오는
월악나루 주변의 풍경과 청풍나루~장회나루 구간에
있는 기암절벽의 암봉과 어우러진 단양팔경
(구담봉, 옥순봉) 선상 관광이 충주호 뱃길 여행 중
가장 빼어난 곳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저기에 길이 보입니다
참 아름다운 길입니다
우리가 지나갈 길입니다
많은 여행자가 스쳐 지나간 간 길입니다
앞으로 더 많은 여행자가 지나갈 길이기도 입니다
참 아름다운 길입니다
우리가 지나갈 길입니다
많은 여행자가 스쳐 지나간 간 길입니다
앞으로 더 많은 여행자가 지나갈 길이기도 입니다
어느덧 여행 막바지 지점인
충주 개천안 솟대공원입니다
공원 내 위치한 정토사지 법경대사 탑비입니다
이 비는 대한민국 보물 17호입니다
충주댐 건설로 인해 정토사에서 이전하여
이 자리에 보존 관리되고 있습니다.
충주 정토사지 법경대사 탑비는 신라말 고려초 고승
법경대사 "현휘"를 기리기 위해 세운 비석으로
머릿돌 앞면 중앙에 "법경대사" 제액이 새겨져 있고
비의 몸돌에는 대사의 행적이 자세히 새겨져 있습니다
법경대사는 통일신라 헌강왕 5년(879) 태어나
불교에 입문906년에 당나라에 들어가 도건대사
가르침을 받고924년에 귀국하였고 경애왕은 국사로
우대하여 정토사 주지 임명하였다 합니다
태조 24년(941)에 63세로 입적하자 시호를 "법경",
탑 이름을 "자등(慈燈)"이라 하였다 합니다
태조 26년(943)에 이 비를 세웠고 비문은
최언위" 지었으며, 구족달"이 글씨를 썼다합니다.
충주댐 건설로 인해 인근 정토사지(淨土寺址)에서
현 위치로 이전하였다 합니다
법경대사사 탑비 공원에서
느껴지는 충주호 산들바람이
천년의 세월을 넘나들고있습니다.
그 바람 속에 휘말려 천년의 시공간을 상상하며
넋 놓고 바라보다 빨리 가자는 신00 님 재촉에
번뜩 정신 차려 출발지로 돌아오면서
오늘의 여행길을 끝냈습니다
#ds2rmx #자전거여행 #청풍호자전거여행 #코타임도 #532지방도라이딩 #개천안솟대공원 #정토사지법경대사탑비 #충주호반길자전거여행 #잿고개업힐 #매상재디운힐 #코타임도라이딩
충주 개천안 솟대공원입니다
공원 내 위치한 정토사지 법경대사 탑비입니다
이 비는 대한민국 보물 17호입니다
충주댐 건설로 인해 정토사에서 이전하여
이 자리에 보존 관리되고 있습니다.
충주 정토사지 법경대사 탑비는 신라말 고려초 고승
법경대사 "현휘"를 기리기 위해 세운 비석으로
머릿돌 앞면 중앙에 "법경대사" 제액이 새겨져 있고
비의 몸돌에는 대사의 행적이 자세히 새겨져 있습니다
법경대사는 통일신라 헌강왕 5년(879) 태어나
불교에 입문906년에 당나라에 들어가 도건대사
가르침을 받고924년에 귀국하였고 경애왕은 국사로
우대하여 정토사 주지 임명하였다 합니다
태조 24년(941)에 63세로 입적하자 시호를 "법경",
탑 이름을 "자등(慈燈)"이라 하였다 합니다
태조 26년(943)에 이 비를 세웠고 비문은
최언위" 지었으며, 구족달"이 글씨를 썼다합니다.
충주댐 건설로 인해 인근 정토사지(淨土寺址)에서
현 위치로 이전하였다 합니다
법경대사사 탑비 공원에서
느껴지는 충주호 산들바람이
천년의 세월을 넘나들고있습니다.
그 바람 속에 휘말려 천년의 시공간을 상상하며
넋 놓고 바라보다 빨리 가자는 신00 님 재촉에
번뜩 정신 차려 출발지로 돌아오면서
오늘의 여행길을 끝냈습니다
#ds2rmx #자전거여행 #청풍호자전거여행 #코타임도 #532지방도라이딩 #개천안솟대공원 #정토사지법경대사탑비 #충주호반길자전거여행 #잿고개업힐 #매상재디운힐 #코타임도라이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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